드론으로 찍은 영상은 용량이크고 전송하기에도 벅차고, 나만 갖고 있으면 아쉽기도하고 그러하다.


예전에 Geoserver에 벡터데이터를 올려서 QGIS나 ArcGIS에서 WMS레이어로 불러온적이 있다.


학교의 전산망을 통하여 


그런식으로 포트폴리오를 정리하면 제공받는 입장에서도, 제공하는 입장에서도 깔끔할 것 같다.


엔젤스윙은 스타트업회사다. 아직 회사 홈페이지에 들어가보니 자신들이 작업한 영상들을 올려놓지 않아 아쉬운 부분이 있기도 하였다.

(사실 홈페이지에 자신들이 찍은 항공영상들을 올려놓을 수 있다면, 매우 좋은 홍보일 수 있을 것 같다)


그래서 지오서버를 다시 구축하고 (컴퓨터를 포맷해서 예전에 구축했던것은 없어짐) 구글지도 베이스를 기반으로 만들고 찍은 영상들을 Overlay하였다.


약간의 난관에 봉착하였는데 Raster데이터를 지오서버에 구축해본적이 없어서 만지작 만지작 거렸다. KMZ로 대신 올려야하는지 뭐해야하는지..


전산학의 세계는 알 수 없어 깨작깨작 거리다가 나와버렷다.


근데 아무래도 single tile이다보니 small scale에서 그림이 뭉개지는 현상이 발생했다.


   


그리고 컴퓨터가 구린건지, 전상망이 느린건지, 영상 크기가 큰건지.. 지도 렌더링이 조금 시간이 걸린다

뭔가 방법은 있을 것이다. (타일 캐쉬를 하면 도움될 것 같으나.. 타일뜨는건 웹지도 만들때 너무 많이해봐서.. 이제 그만 ㅜ_ㅠ)

APMSETUP과 지오서버를 이용하여 구축하였다.



PS:

Facebook을 통해 알게된 GIS쪽 지인 파도를 타고 가다보니. 

GU (Gis United) 사람들이 꽤나 있었다. 여기 사장님인지 Founder분이 지으신 책을 미국에서 읽은적이 있다.

보아하니 이분들도 티스토리에 연재를한다.

홍대 근처에 회사가 있는걸로 알 고 있는데 재밌게 일하시는것 같기도하다.


나중에 어떻게 될지 모르는 인연이지만 일단은 여기다 링크를 추가한다 http://gisutd.tistory.com/

반응형

+ Recent posts